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 개봉일 정보 1편 복습

by Connector Kream 2022. 12. 9.

아바타 2 부제 물의 길 영화 포스터. 1편과 크게 다른 느낌이 들지 않는다

목차

아바타 2 전 세계 최초 국내 개봉! 개봉일 등 행사 소식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상영시간, 출연진 등 기본 정보

13년 만의 개봉: 1편인 영화 <아바타> 복습

 

아바타 2 전세계 최초 국내 개봉! 개봉일 등 행사 소식

전 세계적으로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무려 10년 넘게 지켰던 2009년 SF 대작 <아바타>가 13년 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입니다. 게다가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한다고 합니다. 국내 개봉일은 2022년 12월 14일 수요일이며, 북미와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는 12월 16일 금요일에 개봉합니다. 국내 홍보를 위해 내한 블루카펫 프리미어 행사가 2022년 12월 9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존 랜도 프로듀서, 그리고 주연 배우들인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이 참석했습니다.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를 하는 이유에 대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은 전 세계 영화 업계의 표준이 되는 시장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상영시간, 출연진 등 기본 정보

러닝타임이 3시간 12분 24초(192분)로, 근래 보기 드문 긴 상영시간의 영화입니다. 이에 대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장편 소설'이 있듯, '장편 영화'로 봐 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같은 가격에 더 긴 상영시간은, 보고 싶지 않은 나쁜 영화가 아닌 이상 가성비가 좋은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90년대 흥행작이자, 상영시간이 194분에 달하는 영화 <타이타닉>을 인용하며, 타이타닉을 본 관람객들은 이를 '긴 영화'로 기억하지 않고 그저 대작으로 기억하는 것처럼, 아바타 2 역시 영화의 길이와 상관없이 좋은 작품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아바타 속편에는 전편의 주요 출연진인 샘 워딩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등이 출연합니다. 기억을 더듬어야 할 독자들을 위해 가볍게 언급하자면, 백인 인간인 주인공 남성 제이크 설리 역에 샘 위딩턴, 나비족 여주인공인 네이티리 역에 조 샐다나, 인간 식물학자인 그레이스 오거스틴 역에 시고니 위버, 그리고 1편에서 빌런을 맡았던 마일스 쿼리치 역에 스티븐 랭입니다. 전작의 주인공들이 가족으로서 마주하게되는 어려움과, 이를 이겨나가는 여정을 그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장르는 판타지, 액션, 전쟁, SF, 드라마 등으로 분류됩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설명에 의하면, 전편의 후속편이어서 이어지는 스토리인 것은 맞지만, 전작의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3편, 4편, 5편이 계속 예정되어있는데, 각각의 스토리 역시 전작을 숙지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13년 만의 개봉: 1편인 영화 <아바타> 복습

1편 영화 <아바타>는 흥행 뿐 아니라 제67회 골든글로브 드라마 부문에서 작품상을 받았으며,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되었을 만큼 수작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시각효과상, 촬영상과 미술상을 수상했고, 그 외 작품상, 감독상, 음향편집상, 음향효과상, 편집상, 음악상에서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고 합니다. 당대 SF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 되는 수상 내역입니다.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기준 9.40, 다음 영화 평점 9.0, 그리고 CGV Golden Egg지수는 무려 99%로 평점도 매우 높습니다. 로튼토마토는 83%입니다. CG와 3D 표현이 가히 역대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던 만큼, 속편 역시도 기술력 측면에서 그 명성을 이어갈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줄거리를 가볍게 복습하자면, 머나먼 미래 지구에서 에너지 자원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류는 새로운 행성인 판도라로 진출하여 대체 자원을 채굴하는데, 이에 그 곳 원주민인 나비족과 갈등을 빚는 내용입니다. 인간인 주인공 제이크는 판도라를 연구하고 깊이 소통하는 과정에서 판도라의 아름다움에 매료되고 나비족에 깊이 공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류는 판도라를 잔혹하게 식민지화하고, 이 과정에서 제이크는 나비족의 입장에 서서 인류와 나비족의 전쟁에 임하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전쟁은 나비족의 승리로 돌아가고, 주인공 제이크는 나비족으로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나비족이 된 제이크와 그의 새로운 가족들은 2편에서 어떤 새로운 위기를 맞이하게 될지 2편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