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레이디스 나잇> 기본 정보 제목 뜻 출연진

by Connector Kream 2022. 12. 7.

영화 <레이디스 나잇>의 북미 포스터

 

목차

영화 <레이디스 나잇> 기본 정보

제목 <레이디스 나잇>의 뜻

친구 하고 싶은 여성 출연진들: 블랙 위도우 스칼렛 요한슨

 

영화 <레이디스 나잇> 기본 정보

2017년 6월 미국에서 개봉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국내에서는 따로 영화관 개봉을 하지 않고 바로 왓챠와 넷플릭스 등 VOD 서비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 왓챠에서는 서비스 종료하였고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성 감독인 루시아 아니엘로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러닝 타임은 101분이고, 제작비는 총 2000만 달러로 추산됩니다. 관람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며, 미국에서도 R등급을 받았습니다. 배급사는 콜롬비아 픽쳐스입니다. 네이버 영화 네티즌 평점은 8.37이고, 왓챠피디아 별점은 3.7입니다. 다음 영화 평점은 7.4점입니다. 앞서 언급한 국내 평점이 그래도 평균 이상은 달성한 것과는 달리 로튼 토마토 기준으로는 신선도는 45%로, 유명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캐스팅된 것에 비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제목 <레이디스 나잇>의 뜻

국내 제목은 <레이디스 나잇>이지만 원래의 영문 제목은 'Ladies' Night'이 아닌 'Rough Night'입니다. 이렇게 제목을 바꿔 번역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추측이 가능합니다. 영화는 30대 여성이 결혼을 앞두고 여자인 친구들끼리 브라이덜 샤워, 즉 처녀 파티를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한 때, 그리고 지금까지도 국내에서는 이 '브라이덜 샤워' 파티가 꽤나 유행입니다. 여자들끼리 시간을 보낸다는 뜻의 '걸스나잇(Girls' Night Out)' 문화 역시 유행입니다. 이렇게 여성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파티를 연상케 하여 영화에서 어떤 내용이 기대될지를 관람객들이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제 'Rough Night'은 한글로 '힘들었던 밤' 정도로 번역할 수 있는데, 이것으로는 이런 내용적인 추측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추측은 이전에 비슷한 소재를 다루었던 영화의 오마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에는 1999년 개봉했던 미국의 코미디 영화 <베리 배드 씽(Very Bad Things)>는 이 영화 <레이디스 나잇>과 스토리 라인이 굉장히 유사합니다. 결혼을 앞둔 여성과 그 친구들이 남성 스트리퍼를 불러 처녀 파티를 즐기는 것으로 시작하는 <레이디스 나잇>은, 결혼을 앞둔 남성과 그 친구들이 라스베가스에서 여성 스트리퍼를 불러 총각 파티를 즐기는 <베리 배드 씽>의 여성 버전이라는 평가도 있을 만큼 그 내용이 유사합니다. 심지어 러닝 타임이 101분이라는 점도 동일합니다. <베리 배드 씽>이 개봉했었던 1990년대에는 '코믹 잔혹극'이라는 장르가 유행했습니다. 여성 감독이 이를 오마주 한 것은 아닐까 추측이 들 정도로 두 영화는 비슷합니다.

 

친구 하고 싶은 여성 출연진들: 블랙 위도우 스칼렛 요한슨

포스터 정중앙에 가장 크게 자리 잡은 주인공 '제스' 역할은 <MARVEL> 시리즈에서 '블랙 위도우', 즉 '나탸샤 로마노프' 역할로 유명한 스칼렛 요한슨이 맡았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1984년 11월 22일에 미국에서 태어난 여배우입니다. <MARVEL> 시리즈에서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헐크 역의 마크 러팔로와 생일이 같습니다. 영화 <데드풀>의 주역 라이언 레이놀즈와는 2008년 결혼했으나 2011년 이혼했고, 현재는 미국 SNL 작가이자 유명 코미디언인 콜린 조스트와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994년 아역으로 데뷔하여 동년배 배우들과 비교했을 때 출연작이 많은 편입니다. 데뷔가 이미 25년이 넘었고, 출연작 역시 70편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름 스칼렛 요한슨은 영어 표기로 Scarlett Johansson으로 쓰고, 영어식 발음은 '스컬릿 조핸슨'이지만 한국에서는 북유럽식 발음을 차용한 한국식 발음인 '스칼렛 요한슨'으로 불립니다.

대표작으로는 아역 시절에는 <나 홀로 집에 3>가 있고, <MARVEL> 시리즈 외에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아일랜드>, <천일의 스캔들> 등이 있습니다.

그 외 피파 역할에 케이트 맥키넌, 앨리스 역할에 질리언 벨, 프랭키 역에 일라나 글레이저, 블레어 역에 조이 크래비츠 등이 출연합니다.

 

 

댓글